동방에프티엘은 오직 ‘품질’이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하여 합성 원료의약품, 천연물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분야에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합성 원료의약품은 한국 식약처, 일본 PMDA, 호주 TGA, 프랑스 ANSM으로부터 GMP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소염진통제, 고혈압 치료제, 심혈관질환 치료제, 당뇨 치료제, 비뇨기계 치료제 등의 다양한 원료의약품을 글로벌 기업들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품목이 넘는 J-DMF로 일본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고, 10품목 이상의 EU-DMF로 유럽 비지니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외 유력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및 연구기관들과 연계하여 35개의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s)와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molecule structure design 과 molecule synthesis에 특화된 당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신약개발에도 투자를 확대하고 있고, PROTAC 기술을 이용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천연물 원료의약품은 국내 최초로 생약 GMP 인증을 받았고, 생약 신물질 개발과 신약 연구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외부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인모(人毛) 케라틴을 이용한 탈모 치료용 주사제 원료를 개발하여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과 함께 동의보감 유래 가감내고환(加減內固丸)을 활용한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HBX-6에 대해 임상2상 시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소재 개발도 진행 중입니다.
완제의약품은 정제형과 연질캡슐제 및 경질캡슐제를 주력으로 소염진통제, 신경성질환 치료제, 비타민제 등을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Open Innovation Center(OIC)를 설립하여,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대학·연구기관과 경쟁을 넘어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참여 기관들은 당사의 AI를 이용한 molecule structure design 과 풍부한 합성 연구인력을 통한 molecule synthesis 기술을 공유 받고, 개발 단계에 따른 scale up 과 commercial 생산 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Open innovation partner들과의 협업을 통해 bioassay 등 다양한 협력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